Category»

  • 여행(Travel)
  • 사랑(Love)
  • 감성미디어
  • 요리(Food)
  • 영화(Movie)
  • 취미(Hobby)
  • 책&음악




RSS&Metasite

Add to Google Reader or Homepage
Free PageRank Checker
믹시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Recent Comment»


골프를 시작하기 좋은 가을. 체크포인트 3가지. '규칙,장비,복장'

취미/레져&스포츠 | 2010.09.13 12:57 |

   

골프(golf)
 

코스 위에 정지하여 있는 흰 볼을 지팡이 모양의 클럽으로 잇달아 쳐서 정해진 홀에 넣어 그때까지 소요된 타수(打數)의 많고 적음으로 우열을 겨루는 경기이다. 넓은 코스에 숲이나 계곡, 연못, 작은 산 등의 장애물을 인공적으로 만들기도 하고, 자연의 강이나 바다를 이용하기도 한다. 볼을 처음 치기 시작하는 지역인 티잉그라운드 및 페어웨이·러프·벙커·워터해저드·그린·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 코스와 경계는 목책이나 말뚝으로 표시하는데, 경계 밖을 OB라고 한다. 볼을 쳐서 넣는 구멍인 홀의 수는 정규의 것은 18개로 18홀이라 부르며, 전반의 9홀을 아웃이라 하고 후반의 9홀을 인이라 부른다.

골프 코스는 2타로 그린에 도달할 수 있는 홀 10개, 3타로 도달할 수 있는 홀 4개, 1타로 도달할 수 있는 짧은 거리의 홀 4개로 조합된 것을 표준형으로 본다. 그린에의 샷은 정교한 기교를 필요로 하고, 마지막으로 지름이 11㎝도 채 못되는 홀에 볼을 넣는 것은 당구와 같은 섬세성을 필요로 하므로 종합 스포츠로서의 특색을 갖추고 있다.

한편, 코스를 1바퀴 돌면 7∼8㎞의 거리에 이르므로 하이킹 또는 사냥 등과 같은 레크리에이션 효과를 즐길 수도 있다.

 

 

30대가 되면서 격렬한 운동보단 가벼운 운동을 선호하게 되었고 적당한 운동을 찾아보던 중에 골프를 시작하게 되었다. 화창한 날씨에 필드로 나가서 치는 골프는 업무 스트레스를 날리는데 최고다. 이제 가을도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연인끼리 함께 넓고 탁 트인 필드에서 골프 라운딩을 한다면 데이트도 함께 할 수 있다. 골프는 권태기에 빠진 연인들에게 새로운 돌파구가 되기도 한다.

 

또한 동성 친구들끼리 라운딩을 한다면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술 한잔을 기울이면서 만나는 것보다 훨씬 유익한 만남이 되지 않을까 싶다.

 

머지않아 오게될 가을은 기승을 부리던 무더위가 들어가고 선선한 날씨가 유지되기 때문에, 골프치기에는 최적의 날씨라고 한다. 게다가 필드 위에 펼쳐지는 가을풍경을 배경삼아 치는 골프는 그야말로 환상적이라고 하니, 골프를 새로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 출처 : 골프큐브(http://www.golfcube.co.kr)


 

골프에 입문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여러가지 준비가 필요하다.

 

1. 골프 규칙습득 

2. 골프클럽 및 백 구입.

•드라이버
•페어웨이우드
•아이언세트
•퍼터
•캐디백+보스턴백
 

3. 라운딩에 적합한 복장.

 

 

1. 골프 규칙 및 용어정리  

 

•나인티스 홀 ( 19th hole ) - 골프장의 식당. 18홀을 끝낸 다음 한잔하는 장소를 말하는 것이다.

•백 나인 ( Back nine ) - 18홀 골프 코스에서 두번째의 코스를 말한다. 대부분의 골프 코스에서 첫번째 9홀은 클럽하우스로 부터 곧바로 펼쳐저 있다. 그리고 나서 플레이어 는 방향을 바꿔 다시 돌아 들어온다. '방향을 바꿔 돌아 들어오는 코스'를 말한다.
 

 

2. 골프 클럽(드라이버) 구매시 참고할 사항  

 

CHECK POINT 1 관성모멘트 얼마나 커졌나?

 

올해 뉴 모델 드라이버의 콘셉트를 살펴보면 가장 큰 특징은 뭐니 해도 관성모멘트의 최대화다. 관성모멘트의 최대화는 헤드의 반발계수 제한에 따라 자연스럽게 업계의 트렌드가 됐다. 그러나 관성모멘트의 확대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어서 각 메이커에서는 독자적인 테크놀로지를 채용하고 있다.


온오프 XD 드라이버는 백사이드 측을 무겁게, 페이스 측을 가볍게 설계한 솔 디자인으로 높은 관성모멘트를 실현시켜 기분좋게 감기는 듯한 타구감을 연출한다.


미즈노 JPX E600은 솔 후방의 웨이트 배분 설계로 인해 헤드체적 460㏄이지만 헤드체적 500㏄와 동등한 관성모멘트를 실현시켰다. 솔 중앙부를 얇고 경량화 시켜 솔 전방 측에도 웨이트를 분배해 철저한 저중심화를 실현했다.


클리브랜드 DST 드라이버는 보다 높은 탄도와 관성모멘트를 실현한 Max COR 페이스 테크놀러지를 채용했다. 헤드 페이스와 크라운의 경량화(0.55㎜)로 잉여중량을 솔 부분으로 배분해 저중심을 실현했다.


핑G15는 기존 G10보다 헤드의 전 후방 길이를 늘려 중심심도가 깊어지고 관성모멘트를 15% 증가시켜 최상의 안정감과 볼의 직진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같은 트렌드는 헤드 페이스의 반발력 제한으로 인한 비거리 손실을 만회하고 점차 까다로워지고 있는 코스에서 보다 쉽고 정확하게 공략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형성된 현상이지만, 수년 동안 다양한 모델을 통해 비거리와 정확성 면에서 확실하게 검증받으면서 이제는 관성모멘트 드라이버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CHECK POINT 2 헤드와 샤프트의 매치를 생각하라.


헤드와 샤프트의 매치도 무시할 수 없다. 최근에는 다양한 사양의 샤프트를 채용해 사용자 폭을 넓히는 방법도 트렌드가 되고 있다. 같은 사양의 샤프트라 해도 중량과 토크가 다른 2개의 샤프트를 채용, 사용자 레벨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던롭 뉴 젝시오는 MP600K와 MP600M 미들킥 카본 샤프트의 두 가지 종류를 출시했다. 같은 R(레귤러) 사양이라도 MP600K는 46g, MP600M은 57g으로 자신의 파워에 맞는 샤프트를 선택할 수 있다.


핑에서는 기존 사양에 일본 사양의 샤프트를 추가로 출시했다. 기존 샤프트는 45.75인치로 약간 딱딱하지만, 일본 사양의 샤프트는 45.25인치로 90마일 이하의 골퍼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독자적인 테크놀로지를 채용한 고성능 샤프트도 눈에 띈다. 마스터스인터내셔널에서 수입하는 GⅢ 실버 드라이버는 초고밀도 SVF 카본 소재의 샤프트를 채용해 가벼우면서도 복원력이 매우 높아 강력한 파워의 탄력이 비거리를 지원한다.


맥그리거 NV-F는 후지쿠라와 공동개발에 의해 만들어진 NV-F 전용 모토레 샤프트를 채용해 경량화를 도모하면서 무거운 헤드를 빠르게 스윙해도 샤프트의 뒤처짐을 방지하도록 그립부분에 40t의 고탄성 카본을 적용해 유연함과 안정감을 양립시켰다.

△ 출처 : 골프큐브

 
 

3. 편안하게 경기를 즐기기 위한 골프웨어  

 

 

 

△ 출처 : 골프큐브(http://www.golfcube.co.kr)

 

옷 입는 방법도 테크닉


옷이 날개라더니 과연 그렇다. 입고 있는 옷에 의해 사람이 달리 보일 때가 많다. 그런데 같은 옷을 입더라도 세련미가 물씬 풍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있다. 무엇이 문제인가?


옷 입는 방법에 문제가 있어서다. 골프웨어에 숨겨진 비밀을 제대로 파악하고 센스 있는 코디로 갖춰 입는 것도 중요한 테크닉이다. 특히 골프장에서는 멘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결코 소홀할 수 없다.


나름대로 갖춰 입기는 했지만 얼핏 보면 농사꾼으로 착각할 정도라면 한 번쯤 생각해볼 필요성이 있다. 실전 라운드에서 멘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골프웨어. 이제는 볼만 잘 친다는 생각보다는 센스 있는 골퍼가 되겠다는 생각을 가져야 할 때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옷으로 어떻게 코디를 할 것인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쉽고도 어려운 센스 있는 골프웨어 코디법. 지금부터 골프웨어에 숨겨진 비밀을 하나씩 풀어나가도록 하자.

 

 

△ 출처 : 골프큐브(http://www.golfcube.co.kr)

 

 

SECRET 1. 컬러 배색 강해지지 않도록 주의


올 봄에는 핑크, 블루, 옐로우 등 화사한 컬러가 유행이다. 특히 원색보다는 한 톤 정도 다운된 파스텔컬러가 대세인 듯하다. 블루 컬러는 스카이블루 등 다양한 계열로 배색돼 나타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컬러 배색이 지나치게 강하지 않도록 화이트, 베이지, 그레이, 블랙 등과 함께 입어 전체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것이 좋다. 블루, 그린, 옐로우 등을 포인트 컬러로 모자나 벨트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SECRET 2. 조화롭게 겹쳐 입어야 화사한 느낌


여성들은 핑크나 블루 계열의 티셔츠를 즐겨 입니다. 이 경우 화이트 컬러 반 폴라티나 긴팔 티셔츠를 겹쳐 입는 것이 시원하고 화사한 느낌을 연출한다. 베스트를 덧입는 것도 적극 추천이다. 베스트는 오렌지나 블루, 레드 계열을 입고 이너로 화이트 또는 라이트 블루 컬러를 매치시키면 산뜻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필드에서는 화사한 컬러를 입는 것이 개성 있고 세련돼 보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화사한 컬러의 옷을 입도록 하자.


 

 

4. 프로들의 스윙폼  

 

 박세리 선수의 스윙폼이다. 여성선수답지 않게 호쾌한 동작이 포인트. 

 

 

위성미 선수의 스윙폼이다. 큰 키에서 뿜어져 나오는 파워가 여성선수 특유의 부드러운 스윙라인에 담겨있다.

 


 최경주 선수의 스윙폼이다. 덩치나 근육에 비해 스윙폼이 간결하고 깔끔하다.

 

△ 출처 : 골프큐브(http://www.golfcube.co.kr)

 

 

프로들의 스윙폼을 분석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골프큐브엔 3명의 선수 이외에 다른 선수들의 스윙폼도 있으니 찾아보면 어떨까 싶다.

 

 


골프큐브 사이트에선 동영상 레슨도 있어서 초보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사진이나 글로만 보는 것보다 동영상 한편이 실질적으로 실력향상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번엔 초보들을 위한 입문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작성해봤다. 다음편엔 장비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설명과 골프장에 관한 소개를 담을 예정이다.

 

 










블로거뉴스에 송고한 최신글


감성미디어의 글들이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backlinkschecker.ws/backlinks/buylinks.html BlogIcon Buy PR5 Backlinks 2011.09.14 15: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 Favicon of http://www.ansonsteels.com/MS-Steel.html BlogIcon ms steel 2011.11.25 15: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3. jogos da barbi 2012.02.19 16: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4. Favicon of http://satellitedishmotor349.blinkweb.com/1/2011/11/the-different-options-for-.. BlogIcon catlin 2012.02.22 07: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5. Favicon of http://www.realresumehelp.com/ BlogIcon Resume help 2012.03.15 05: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6. Favicon of http://www.dissertationwritingservices.info/best-dissertation-writing-services/ BlogIcon Best dissertation writing services 2012.03.18 05: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7. Favicon of http://www.dailybuzz.us/news/politics/how-to-build-a-mame-cabinet.html BlogIcon link 2012.04.07 10: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8. Favicon of http://www.anovatest.net/ BlogIcon anova test 2012.07.13 20: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9. Favicon of http://www.bestlawschools.biz BlogIcon best law schools 2012.07.15 18: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0. 2012.10.09 08: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1. Favicon of http://www.cheapbootsforsaleb.com/ BlogIcon ugg uk 2013.01.06 08: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2. Favicon of http://www.cheapuggbootsak.com/ BlogIcon ugg 2013.01.06 18: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3. Favicon of http://www.planchasghdk.com/ BlogIcon ghd espa?a 2013.01.09 01: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4. Favicon of http://www.christianlouboutinnorgez.com BlogIcon Christian Louboutin 2013.01.26 2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5. Favicon of http://www.shows2013.org/ BlogIcon Shows 2013 2013.02.25 15: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6. Favicon of http://www.slideshare.net/stiftungtest2013/whiskas-kalender-2013 BlogIcon whiskas kalender 2013 2013.03.23 18: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7. Favicon of http://www.slideshare.net/neues2013/vergleich-smartphones-2013 BlogIcon vergleich smartphones 2013 2013.03.23 2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8. Favicon of http://ub.christianlouboutinukd.com/ BlogIcon louboutin shoes 2013.04.08 08: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9. BlogIcon Coupon code august 2013 2013.07.19 17: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