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 여행(Travel)
  • 사랑(Love)
  • 감성미디어
  • 요리(Food)
  • 영화(Movie)
  • 취미(Hobby)
  • 책&음악




RSS&Metasite

Add to Google Reader or Homepage
Free PageRank Checker
믹시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Recent Comment»


FullSound™로 즐긴다. '필립스 GoGear Opus'

감성미디어/제품 리뷰 | 2009.07.16 09:41 |


난 음악매니아  

내가 음악에 관심을 두게 된 때가 언제던가 잠시 기억해봤다. 초등학교 시절 합창단 활동을 하면서 내 생활은 음악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던 것 같다. 그러면서 악기를 배우고 싶었고, 그당시(거의 30년이 훌쩍 지난 시기지만) 초등학생이면 누구나가 불어대야했던 "피리"는 내 음악적 욕구를 채워주지 못해 "하모니카"라는 것에 손을 대고 말았다. 이것이 내가 음악을 취미로 가지게 된 계기가 아니었나 싶다. 그 이후로 가사를 쓰고싶어졌고, 곡을 만들고 싶어지면서 기타를 독학으로, 화성학을 독학으로, 정작 학과공부는 뒤로 한채 음악공부에 매달렸었다.

음악을 만드는 것에 취미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했을 법한 MIDI(소위 컴퓨터음악이라고 하는)를 한번쯤은 건드려 봤으리라...난 이윽고 MIDI라는 것에 심취하여 독학으로 파고들기 시작했다. 그러기를 20년이 흘렀다.

내가 만든 음악을 모니터링 잘 하는 방법, 좋은 스피커를 쓰는 것이었다. 그만큼 소리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인데, 보통 음악을 만들고나면 카오디오로 들어봐야 한다는 속설이 있다. 영화 "Once"에서도 한 대목 차지했던 대사이기도 한데, 베이스, 미드랜지, 트위터가 각각 있어 분리된 음역대를 들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카오디오이기 때문이다. 각 음역대의 음이 적절하게 조화되어 들려야 좋은 음악이라는 것이다.

디지털시대를 살면서 우리는 음악을 제일 밀접하게 만나고 있다. 이때 사용하게 되는 디지털 기기를 보면 대부분이 MP3 플레이어일테고, 나머지는 휴대전화를 활용하는 것일테다. 좋은 음악을 음원의 손실없이 최고의 음질로 듣고자 하는 유저의 욕망은 끝이 없다. 음질이 좋은 MP3 파일로 만들어내기도 하며, 디코딩능력이 탁월한 기기를 사용하기도 하며, 주위 잡음으로부터 해방시켜주는 이어폰과 헤드폰의 선택이 유저들의 욕망을 대신하고 있었다.

**짤방: 이피디가 만든 음악듣기 (곡명:도전)**


아직 미완성곡입니다. 감상만 해주세요.

신인가수 음반에 수록될 곡으로 저작권有. 펌질.녹음금지


필립스, MP3플레이어의 새 장을 연다.  


국내에서 그래도 시장점유를 하고 있고,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는 몇몇 브랜드를 살펴보면 사실 고만고만하다. 각각의 세세한 기능들이 저마다 다르긴 하지만, 근본적인 음원의 음향능력을 원천적으로 보존해준 기기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이미 점유하고 있는 브랜드를 무시할 수는 없는 것이다. 끊임없는 투자와 개발로 이어져오고 있기 때문이다. 

필립스에서 자신만만하게 들고나온 "필립스 GoGear Opus" MP3플레이어는 이러한 매니아들의 마음을 흔들리게 하고 있다. 생활을 하다보면 이동중에 음악을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주위에서 들어오는 잡음을 막기 위해 볼륨을 키우는게 대부분일 것이다. "필립스 GoGear Opus"는 이러한 이동 중 좋아하는 음악을 최상의 음질로 즐기고 싶은 유저를 위해 또는, 완벽한 사운드를 집 밖에서도 감상할 수 있게 FullSound™ 기술을 적용하여 MP3 음악 재생시 음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태어났다는 것이다. 

기존의 MP3플레이어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음질이라는 것이다. 그렇다고 요즘 대세인 동영상 재생능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다. 이 제품의 본 명칭을 보면 "필립스 GoGear Opus" MP3 비디오플레이어기 때문이다. 이미 필립스에서 출시한 여러가지 MP3플레이어가 있지만, 별로 반응이 뜨겁지 않았던터라 인지도는 글쎄다. 다만, 오늘은 필립스의 야심작 "필립스 GoGear Opus"의 FullSound™ 지원 MP3 비디오플레이어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체험이라도 몸소 해본다면 더욱 정확한 내용으로 기술할 수 있겠지만, 그러질 못해 필립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자료를 토대로 써보고자 한다.


이동 중에 즐기는 음악과 비디오  
                                       

CD의 청취감을 MP3로 전하는 FullSound™ 기술

"필립스 GoGear Opus"는 CD의 청취감을 MP3로 전달하는 FullSound™ 기술을 적용하여 보다 완전한 베이스와 압축 오디오에 없는 폭넓은 느낌의  재생, 정확하고 디테일한 사운드로 향상시키는데 주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소음차단기술이 적용된 전용 이어폰을 채용하여 이동중에 들리는 각종 소음들로부터 해방시켜준다. 벌써 이 장점만 보더라도 "필립스 GoGear Opus"의 구매의욕은 충분할 것으로 생각된다. 음악을 사랑하는 내 입장에서는 아이러니하게도 휴대전화와 중국산 MP3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어서 "필립스 GoGear Opus"를 직접 경험해보지 못하는 것이 아쉬울 뿐이다. 따라서, 얼마만큼 소음을 잡아주고, 얼마만큼 풀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을지는 직접 경험해보지 않고서는 아직까진 모를 일이다. 그러나, 좋다하니 믿고 들어봐줄 수 밖에...

무손실 형식(FLAC), MP3 및 WMA 재생

"필립스 GoGear Opus"는 손실(예: MP3 및 WMA) 및 무손실(예: FLAC) 디지털 압축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오디오 파일 형식을 지원한다. 무손실 압축의 경우 압축 과정에서 데이터 손실이 없이 파일 크기가 큰 반면에 고음질을 제공한다. 압축을 많이 하면 할수록 음질은 저하되고, 용량은 줄어든다. 반면, 압축을 덜하게 되면 음질은 향상되고, 용량은 커지게 마련이다. 기존에 출시된 Aria 나, Vibe 의 제품에서는 압축형식을 두가지밖에 지원하지 않았으나, "필립스 GoGear Opus"에서는 네가지(MP3, WMA, AAC, FLAC)를 지원한다.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거나 PC에서 받은 WMV 비디오 감상

온라인을 통해 구입(?)한 동영상을 윈도우미디어파일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얘기인데, PC를 사용하여 다운로드받은 동영상을 "필립스 GoGear Opus"에 저장하여 볼 수 있다는 말로 해석했다. "필립스 GoGear Opus"에 인터넷연결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지, 아니면 PC와 연동하여 작동하는지는  제품체험을 해보게 된다면 더 정확히 기술할 수 있을 것이다.


소음 차단 이어폰으로 환경 소음 최소화

"필립스 GoGear Opus"에 기본채용되는 소음차단 전용 이어폰으로 음악이나 영상 감상중에 들려오는 각종 생활 소음으로부터 해방시켜준다. 이 이어폰의 효능을 아직 감을 잡을 수는 없지만, 특별히 언급하는 거로 봐서는 효과가 있긴 있나보다. 낮은 볼륨레벨에서도 일반 이어폰보다 더 큰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인간의 이도 해부학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탄생한 소음 차단 이어폰의 기술에 있는데, 전용 이어폰에 채용된 어쿠스틱 앵글 디자인은 주변 사운드와 이도 사이의 완벽한 밀폐로 사운드가 귀로 전달되는 동안 원치 않는 배경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해준다고 한다. 이어폰 슬리브는 사용자의 귀에 맞도록 세 가지 사이즈로 제공된다고 하니, 어지간한 인체에 다 맞지 않을까 한다.


이동 중에 느끼는 즐거움  

탁월한 비디오 감상을 위한 2.8" QVGA LCD 컬러 디스플레이

아이팟(3.5인치)에 비해 그다지 큰 사이즈의 액정은 아니지만, 웬만한 MP3플레이어보단 큰 사이즈를 지원한다. 영화같은 것을 볼때도 큰 무리가 없어보인다.




최대 30시간의 음악 또는 6시간의 비디오 재생

배터리 용량을 기존 제품(290mAh)의 3배(880mAh)로 키워 최대 재생시간을 늘렸다. 대략 영화 1,2부는 볼 수 있는 정도가 되겠다. 음악은 말할 것도 없고...서울부산을 오가는 고속버스안에서도 영화 한프로 딱 볼 수 있는 수준이면 얼마나 행복한 기기인지 가늠이 된다.




재생 목록 만들기 또는 장치에서 노래 바로 삭제하기

음악을 자주 듣다보면 실증나는 음악, 또 새로 좋아지는 음악이 있게 마련이다. 이때 손쉽게 재생목록을 편집해야하는데, PC와 연결하여 재구성할 필요없고, "필립스 GoGear Opus" 기기에서 바로 재편집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일단 듣고자하는 음악을 다 집어넣고, 그때 그때 기호에 맞게 재구성한다면 여러가지 앨범을 듣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iTunes 라이브러리에서 DRM 음악을 자유롭게 재생

"필립스 GoGear Opus" 플레이어로 특별한 변환 과정 없이도 iTunes 라이브러리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필립스 GoGear Opus"는 iTunes 라이브러리에서 음악을 리핑 및 저장하는 데 사용하는 AAC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iTunes 음악을 Window 탐색기를 통해 GoGear로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된다. 다만, iTunes에서 구매한 음악은 GoGear플레이어에서 지원되지 않는다고 한다.


Audible.com에서 디지털 오디오북과 다양한 기능 즐기기

Audible.com은 디지털 오디오북, 잡지, 라디오 방송, 코미디 등을 다양하게 선택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 다양한 콘텐츠를 탐색.샘플링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국내 유저들에게 이런 기능이 과연 얼마나 실용적이며, 또, 이런 기능이 포함되어 출시되는지는 아직 확인할 바가 없다. 뭐 방대한 데이터의 사이트와 연동한다는 차원에서는 나름대로 의미는 있다고 본다.



쉽고 직관적인 사용  

PC에서와 같은 폴더 보기

폴더 보기 기능은 컴퓨터와 같이 플레이어의 모든 파일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필립스 GoGear Opus" 플레이어의 추가적인 디렉토리 보기다.




인터넷에서 GoGear로 쉽게 비디오 다운로드

기 제공되는 PC 어플리케이션을 GoGear와 PC를 연결하여 비디오 공유사이트의 비디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동안 다른 비디오도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uperScroll™ 기능

저장용량이 크다보니 관리해야하는 항목이 많은 라이브러리가 있을 수 있다. 이럴때 SuperScroll™ 기능은 간편하게 원하는 파일로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아무래도 일일히 리스트를 봐가며 찾는 거보단 이중 검색키를 활용하여 검색을 해서 찾는 것이 빠르지 않을까? 빨리빨리 병이 있는 한국인의 기호에 딱 맞는 기능이라고 생각된다. 
 


언급하지않은 부수적인 기능들  

이밖에도 부수적인 기능들이 있다. 기존 제품에는 5줄의 텍스트를 보여준다면, "필립스 GoGear Opus"는 7줄의 텍스트를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음악을 듣다가 뉴스라도 접해보려면 TV를 봐야하겠지만, "필립스 GoGear Opus"에서 지원하는 내장 FM RDS 라디오를 최대 20개 주파수 대역까지 간편하게 사전 설정할 수 있다. 또, MP3형식으로 보이스레코딩이 가능하며, 포토뷰어도 탑재되어 있다.

자, 어떠한가?

기존의 MP3플레이어와는 뭔가 분명히 다른 컨셉이 있다. 음악을 좋아하는매니아라면 음질의 향상과 소음제거를 목적으로 한 "필립스 GoGear Opus"와 같은 제품을 써보고 싶지 않은가? 또, 그밖의 기능들이 자꾸 끌리지 않는가? 혹시라도 누군가에게 이 기기를 잠시라도 빌려받는다면 음악매니아로써 더욱 정교한 리뷰를 쓸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그래야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를 좀 더 가격대비 효율적인 쪽으로 유도할 수 있지 않겠는가 말이다. 사전체험을 목적으로 리뷰한 글이니, 여유가 된다면 나 역시도 사고싶은 제품임에 틀림이 없다.

제품사양 및 기존제품과의 비교  












블로거뉴스에 송고한 최신글


감성미디어의 글들이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7.17 02: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BlogIcon adios 2009.07.17 10: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요건 아리아 보다 액정이 훨씬 크군요 ^^

  3. Favicon of http://blog.daum.net/wlalsdl1 BlogIcon 아르테미스 2009.07.20 07: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액정이 커서 맘에 드네요~
    이런거 하나 지르고 싶어 진다는 ^^
    행복한 월요일 되세요~

  4. 2009.07.20 07: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5. Favicon of http://susia.tistory.com BlogIcon 바람나그네 2009.07.20 08: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 아이템이 요즘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멋진 글 잘 보고 가용.. 이피디님 ㅋ
    행복한 하루되세요^^

  6. Favicon of http://blog.daum.net/moneyball BlogIcon 배리본즈 2009.07.20 08: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7. 엠군 2009.10.26 19: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튠즈에서 태그 정리하면 필립스 고기어에서 제대로 나온다는 것인가요????

  8. Favicon of http://23685.freshbrewedcodes.com/longchampuk.php BlogIcon longchamp 2013.07.11 0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